모바일회원증

닫기
정회원만 이용가능한 메뉴 입니다.
도서관에 방문하여 대출번호를 부여받으세요.

   

2024-04-20 02:34:06

대출규정

본 회원증은 본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14일
이용정지기간 : 연체일수(여러 권일 경우 가장 긴 연체일 수)
2023년 1분기 추천점자 도서 및 오디오북 소개글
작성자정** 작성일2023.01.03 13:33 IP*.*.*.29
댓글0 조회수147

1. 나는 왜 네 말이 힘들까 (2020)

[철학, 점자자료, 3]

박재연 지음, 발행처: 한빛라이프

상대와 말을 하면 할수록 나만 상처를 받거나 혹은 마음에 없는 말이 불쑥 튀어나와 상대와의 관계가 어긋나거나 한 적이 있는? 나는 왜 네 말이 힘들까는 오해 없이 상대의 말을 듣고, 내 마음을 진솔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다양한 방식으로 연습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화 안내서다. 이 책은 단계별 연습과 풍부한 사례를 통해 일상에서 말로 인해 얼마나 많은 관계가 틀어지는지를 반추해보고, 말하는 방법이나 상대의 말을 듣고 반응하는 방식을 살짝만 바꾸어도 충분히 관계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독자 스스로 깨닫게 한다.

도서대출 문의 051-310-5444

 

 

2. 모래알만한 진실이라도 (2020)

[문학, 점자자료, 2]

박완서 지음, 발행처: 세계사컨텐츠그룹

 

이 책은 박완서 작가의 10주기를 기념하여 출간된 모래알만 한 진실이라도10만 독자 기념 한정판이다. 그녀의 산문 660여 편을 모두 꼼꼼히 살펴보고 그중 베스트 35편을 선별했다., 작품 선정에만 몇 개월이 걸린 이 책에는 박완서 에세이의 정수가 담겨 있다. 박완서의 기존 독자들에게는 물론이고, 한국문학 애호가들 모두에게 또 다른 필독서가 될 것이다. 이 책에는 가장 박완서다운 글들이 실려 있다. 책의 어느 곳을 펼쳐도 유쾌한 마음으로 한 편 한 편이 독자들에게 감명 깊게 다가오며, 박완서 작품의 진수를 느낄수 있다.

도서대출 문의 051-310-5444

 

 

3. 아들아, 돈 공부해야 한다 (2020)

[사회과학, 점자자료, 3]

정선용 지음, 발행처: 알에이치코리아

 

이 책은 저자가 반지하 전세에서 시작해 그 자신의 힘으로 지상의 삶을 구축한 오랜 경험과 유통회사의 임원으로 경영학 박사 과정을 공부한 탄탄한 이론적 토대를 통해 쓰여졌다. 직원으로 시작해라. 그러나 직원으로 살지 마라” 151부동산 스터디카페가 열광한 화제의 칼럼 <아들아, 돈 공부해야 한다가 특별한 이유는 어려운 경제 원리를 쉽고, 재미있고, 현실적인 비유로 풀어나간다는 것이다. 그룹 서태지와 아이들해체 후 멤버들이 어떻게 근로 소득을 사업 소득과 자본 소득으로 전환하는지 살피고, 영화 기생충의 지하, 반지하, 지상의 공간을 통해 자본주의 속 욕구와 돈의 원리를 통찰한다.

도서대출 문의 051-310-5444

 

 

4. 세상에서 가장 아늑한 휴식 발마사지 30(2003)

[기술과학, 점자자료, 2]

김수자 지음, 발행처: 넥서스북스

 

이 책은 제1부에 발 관리 전반 및 기본 반사구에 대한 소개와 기본 자극법, 일상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발마사지 5분 활용법을, 2부에는 아내가 남편에게 해주는 발마사지, 남편이 아내에게 해주는 발마사지, 임산부를 위한 발마사지, 자녀를 위한 발마사지, 미용과 다이어트를 위한 발마사지를, 3부에는 질병별·증상별 발마사지 예방과 치료법을 담았다. 저자는 방송을 통해 널리 알려진 국내 최초의 발관리 전문가 김수자 씨다. 전체적으로 컬러풀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띠는 책으로, 각 증상별 마사지 자극법을 순서대로 그림과 함께 실어 독자들이 한결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다.

도서대출 문의 051-310-5444

 

 

5. (첫 눈을 기다리는)코딱지 코지 (2019)

[문학, 점자라벨]

허정윤 지음, 발행처: 주니어RHK

 

이 책은 코딱지를 소재로 한 상상력 넘치는 유쾌 발랄한 이야기로 어린이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코딱지 코지콧구멍을 탈출한 코딱지 코지를 잇는 세 번째 책이다. 첫 번째가 콧구멍에서 나오기 위한 고군분투기를, 두 번째가 콧구멍을 나와서 겪는 모험을 다루었다면, 이번에는 콧구멍 밖에서 처음 겨울을 맞는 코지의 이야기를 담았다. 콧구멍 속에서 지내느라 한 번도 눈을 본 적이 없는 코지는 우연히 할머니에게 눈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첫눈이 오기를 기다린다. 하지만 엉뚱한 것들을 보고 눈이 온 것으로 착각하면서 한바탕 소동이 벌어진다. 전작들에서 보여 주었던 작가 특유의 유머러스함과 기발한 상상력은 잃지 않으면서, ‘첫눈이 주는 감성도 이야기에 적당히 녹여내고 있다. 요즘같이 추운 겨울날, 읽으면 마음 한 편이 따뜻해지는 이야기다.

도서대출 문의 051-310-5444

 

 

6. 토끼 탈출(1999)

[문학, 점자라벨]

이호백 글,그림, 발행처: 재미마주

 

이 책은 2003'뉴욕타임즈'에서 최우수 그림책으로 선정되었으며, 도대체 그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후속작이다. 토끼 탈출은 전작의 주인공 '빨빨이'가 낳은 '예삐'라는 이름의 토끼가 벌이는 깜찍한 탈출 소동을 그리고 있다. 귀엽고 하얀 토끼 '예삐'는 잠시도 가만히 있지 않는다. 아무리 튼튼한 우리에 가두어도 틈만 나면 탈출해 욕실의 비누를 갉아 먹고, 그림을 그린다고 거실을 마구 어질러 놓는다.. 이처럼 예삐의 귀여운 탈출 소동은 끊이질 않는데.토끼 탈출은 전작이 갖고 있는 판타지적 구조와 달리 현실과 판타지의 경계가 모호한 면이 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깔끔한 줄거리에 귀여운 색감의 그림이 인상적이다.. 점점 늘어나는 '토끼 예삐'에 대한 수식어를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도서대출 문의 051-310-5444

 

 

7. 책들의 부엌 (2022)

[문학, 오디오븍]

김지혜 지음, 발행처: 팩토리나인

 

스타트업을 창업해 몇 년간 앞만 보며 달려왔던 주인공 유진, 우연히 찾아간 소양리에서 마법에 걸리듯 북 카페를 열기로 마음먹고 서울 생활을 미련 없이 정리한다. 입맛에 맞는 음식을 추천해 주듯 꼭 맞는 책을 추천해 주고, 책과 어울리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힐링하는 곳, ‘소양리 북스 키친은 그렇게 문을 연다. 그곳을 찾아온 9명의 손님들에게는 어떤 사연이 있는 걸까?

책들의 부엌에서는 소양리 북스 키친을 찾아온 인물 각각의 에피소드를 통해 다양한 고민을 말한다. 삶에서 휴식이 필요한 순간, 우연히 방문하게 된 소양리 북스 키친에서 그들은 휴식과 대화를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고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일상으로 돌아간다.

도서대출 문의 051-310-5444

 

 

8. 세상을 바꾼 플렛폼 성공 비법 (2021)

[사회과학, 오디오북]

김성겸 지음, 발행처: 중앙경제평론사

 

이 오디오북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KPIPA)‘2021년 오디오북 제작 지원사업 선정작이다. 이 책의 저자 김성겸은 컨설턴트로 수많은 기업과 일하면서 플랫폼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저자는 컨설팅을 통해 플랫폼의 중요성을 깨닫고,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전달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을 세우는 방법을 찾아 제공한다. 이 책에서 독자들은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과 기업별 사례를 충분히 접할 수 있다.

도서대출 문의 051-310-5444

 

 

9. 노후 수업 (2021)

[기술과확, 오디오북]

박중언 지음, 발행처:

아무 힘도 없는 사회적 약자가 인간 관계에서의 권력을 쟁취하는 수단을 저자는 유혹으로 정의하고, 어떠한 상대라도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는 24가지 심리 전략을 소개한다. 이 책은 고전과 역사 속 방대한 레퍼런스들을 통해 인간 심리에 대한 통찰을 주는 인문서인 동시에, 비즈니스 및 대인관계에서의 난관을 돌파하는 실질적인 기술을 제공하는 완벽한 자기계발서다.

도서대출 문의 051-310-5444

 

 

10. 죽기 싫어 떠난 30일간의 제주 이야기 (2022)

[문학, 오디오북]

임기현 지음, 발행처: 커리어북스

 

인생의 큰 사건이 터지는 어느 시기에 우울과 공존하는 시기가 찾아온다. 삶과 죽음 사이에 어중간하게 끼어 있는 우울과 생을 어떻게 함께할 수 있을까? 이 책에서는 모르는 이의 그늘을 통해 이겨내는 것이 아닌 견뎌야 하는 우울과 함께 삶을 어떻게 공존하는지 보여준다.

글의 구성_ Day는 제주에서의 당일 에피소드와 그날의 우울감을 100점 만점으로 표시했다. 각 날짜의 에필로그는 과거의 에피소드이다. 작가는 끊임없이 우울증의 근원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 과거의 에피소드 중 잘못된 해석이 있는지 되짚으며 오늘의 경험으로 슬픔을 재해석한다.

도서대출 문의 051-310-5444

이전글 2022년 4분기 추천점자 도서 및 오디오북 소개글 정**
다음글 2023년 2분기 추천점자 도서 및 오디오북 소개글 정**
: 정보서비스팀 : 장순원 : 051-310-5444 : 2022.05.06

처음 방문하셨나요? 부산광역시 도서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팝업창 닫기